양천두드림마음건강센터는

회복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통합사례관리서비스


정신장애인 당사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당사자, 가족, 치료진, 지역사회자원에 대한 개입이 이루어집니다.

Individual Service Plan 

객관화, 표준화된 척도를 사용함으로써 각 욕구영역별 심각도 수준에 따라 사례관리 및 재활서비스를 제공하는 근거를 마련합니다.


 이용자 실행평가

매월 정기적인 이용자 실행평가를 통해 회원들의 환경, 행동변화, 자기관리, 목표에 대한 설정, 과정, 달성 정도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그에 대한 피드백을 나눕니다. 또한 회복신념척도체크 및 Recovery Wheel 작성을 통해 회복과정에 대해 객관적인 평가지표를 제시합니다.


이용자상담

이용자와 개별면담을 실시하여 욕구에 따른 주거, 교육, 고용, 사회서비스, 가족지원 등의 통합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자 상담은 ISP 계획에 따른 욕구영역별 심각도, 이용자 실행평가, 주간실천평가를 정기적으로 진행합니다.


가족상담

가족분들이 전화, 내소를 통해 언제든지 필요한 부분에 대해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족) 욕구 및 만족도 조사

연1회 이용자와 가족의 다양한 욕구와 만족도를 조사하여 센터의 사업에 이를 반영합니다.


치료진 협력

주치의 활동 공유서, 전화면담, 이메일 서신, 신규이용자 정보제공, 외래동행 등


가족교육

등록이용자의 가족들의 개별화된 욕구에 따라 주제를 정해 가족교육을 진행합니다.


사례회의

정기적인 사례회의를 통해 이용자의 적응도, 증상변화, 심리사회적환경 영향을 평가하여 사례관리서비스에 반영을 하고 있습니다.


초기이용자 접수상담 

신규 등록자에 대해 심리사회적인 부분에 대한 사정을 하며, 부적응자에 대한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적응을 돕고 있습니다.


퇴소자 사후관리

센터 퇴소 이후의 안정적인 일상생활유지 및 사후관리를 위해 상담을 실시합니다.


Tel. 02-2645-1941    |    Fax. 02-2645-1942    |    dodmhc@hanmail.net

서울특별시 양천구 등촌로 194,4층 (목동 62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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